KT에서만 가능하긴 하지만, 드디어 아이폰에서도 스팸 전화 알림을 제공한다.

가입 방법은 아주 쉽다. 114를 통해서 후후 스팸 알림 부가 서비스 신청을 하거나, 아래 그림 처럼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아니면 웹에서도 가능하다. 

하지만 애플스토어 공홈 또는 외국에서 구입한 자급 단말 아이폰을 이전에 KT를 통해서 OMD단말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죄송합니다. 부가서비스를 신청을 완료하실 수 없습니다. 해당 요금제는 iOS단말기에서만 가입 가능할 수 있습니다." 라는 어이없는 문구가 뜨면서 가입을 할 수 없다. 웹에서도 안되고, 심지어 상담원을 통해서도 안된다. 


처음에 상담원이 착각을 해서 그런지, 외국에서 구입한 단말은 등록을 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상담원을 통해서 듣기도 했다. 하지만 바로 메세지를 통해서 OMD 등록을 하면 가능하다고 연락이 왔다. 


OMD등록은 아주 간단하다. 상담사를 통해서 IMEI 값을 알려주고, 상담사가 SMS로 알려준 링크로 신분증을 찍어서 접속해서 신분증을 업로드하면 몇분 이내로 처리해서 결과값을 알려준다. 


그리고 다시 접속해서 확인해보면 후후 스팸알림 부가서비스를 가입한 것으로 확인이 된다. 


  • 문제는 스팸 전화가 오질 않아서 테스트를 할 수 없다. 
  • 그리고 스팸 전화가 반가울 때가 있다. 아이폰은 전화기가 아니다. OTL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KraZYe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