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6s 시리즈 뿐만 아니라 최신에 나온 많은 폰 카메라, 카메라 또는 드론의 카메라까지 1080p(FHD) 영상을 넘어서서 2.7K, 4K 영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iPhone 6s가 출시됨에 따라서 iMovie for iOS 2.2에서 (3개의 영상을 포함한.. 영어로 잠깐 들어서 맞는지 모르겠네요 )4K 영상 편집을 지원한다고 9월 9일 애플 키노트에서 공식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맥의 기본 영상 편집 툴인 iMovie for Mac에서 간단하게 편집을 하고 유튜브, 파일 등등으로 내보내기 또는 업로드를 하려고 하면 1920x1080 1080p Full HD로 밖에 지원하지 않는걸 볼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무조건 업로드를 지원 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었습니다. iOS도 지원해주는데 업데이트를 통해서 지원 해줄줄 알았지만... 이미 iMovie에 4K영상 내보내기 또는 업로드를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OTL 맥맹, 컴맹이라 힘드네요. 


정확하게는 iMoive로 편집한 영상은 무조건 1080p가 최대 지원 해상도네요. 편집 과정을 거치지 않은... 그냥 자르기 정도만 하면 바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쓰고 보니 뭔가 반쪽 짜리 느낌이네요. $300 주고 FCP를 구입하면 뭔가 기능은 다양하지만 간단한 편집만 하기에 조금 아깝긴 합니다. 차라리 iMovie for iOS 2.2를 기다리는게 나아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이라도 필요하신분들을 위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 처럼 아래 편집 창의 영상을 선택하고 내보내기를 하면 1080p까지만 보입니다. 


하지만 영상선택 창에서 4K영상을 전체 또는 원하는 부분만 드레그 해서 영역을 지정하고 내보내기를 하면 4K 옵션까지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르게 외에 아무런 영상 편집을 할 수 없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iPhone 6s와 iMovie for iOS 2.2 출시되고 나서 iMovie for Mac에서도 4K영상 편집도 지원해주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KraZYe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