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블 타임 스틸 리뷰

페블 타임 펀딩을 올해 2월 25일 시작을 하고 드디어 페블 타임 스틸을 받았습니다. 3월 28일 펀딩을 하고 9월 23일받았으니 근 6개월 만에 받았습니다. 


(지난 7월에는 페블 타임을 수령하고 페블 타임(Pebble Time) 개봉 및 사용기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받는 과정에서도 리테일 가격을 $300로 정한다고 했다가 $250로 펀딩한 사람과 같은 가격에 내놓아서 살짝 놀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펀딩한 사람들에게는 리테일에서는 따로 파는 스틸 줄을 무료로 줍니다.


http://amzn.to/1T1rhw1 페블 타임 스틸. 아마존에서 20% $50 할인해서 $199.99에 팔고 있습니다. 맨날 뒷통수 치는 페블.. ㅠㅠ 


페키징은 기존에 받았던 페블 타임은 일반 소비자 제품과는 다른 킥스타터용 패키징(누런박스..)이였는데 이번에 받은 페블 타임 스틸은 소비자 판과 동일한 패키징인 것 같습니다. 



크기는 40.5mm x 37.5mm x 10.5mm(가로 세로 높이)이고, 무게는 가죽 밴드 경우에는 62.3g, 철 밴드 경우에는 116.3g 입니다.


주문한 제품이 빨간색 + 금색 조합이여서 박스 전면에 금색으로 Pebble Time Steel 이라고 크게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페블 주변 박스 색상도 빨간색으로 예쁘게 되어 있습니다. 박스 디자인에도 힘을 많이 쏟은 느낌이 입니다.

지난번 제품이 제 손을 바로 떠나서 같이 옆에서 비교는 할 수 없지만 디자인의 큰 차이는 없습니다. 페블 타임은 플라스틱 느낌이 많이 나서 장난감 스럽다면, 페블 타임 스틸은 금속 제품을 사용해서 살짝 고급 스런 느낌이 납니다. 


왼쪽에는 뒤로가기 버튼, 오른쪽에는 위, 선택, 아래 버튼이 차례대로 있으며 바로 밑에는 마이크 구멍이 있습니다. reset 구멍이 아니니 뽀족한걸 넣지말라고 합니다. 방수기능이 없어 질수도 있다네요. 

그리고 뒷면에는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2번째 킥스타터 펀딩을 해서 그런지 다른 무늬도 있습니다. 30M까지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초기 페블은 그냥 본드 떡질로 방수기능을 만들었는데 이번 제품은 어떻게 방수를 했는지 궁금하긴합니다. 


스트렙 같은 경우도, 페블 타임은 실리콘 제질이였다면, 페블 타임 스틸은 진짜 가죽이라고 적혀있는 스트렙을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짝퉁 가죽인 레자?이겠거니 했습니다.) 마감도 꽤 잘된 느낌입니다. 표준 스트렙을 사용해서 다른 일반 시계의 손목 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료가 다른 색상의 페블을 구입해서 잠시 착용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화면 크기에 비해서 베젤이 너무나 큽니다. 대신 베터리를 꽉꽉 채웠는지 페블 타임 스틸은 10일간 동작이 가능합니다. 페블 타임은 7일간 사용가능합니다.  손목에 차보면 62.3g인데도 불구하고 살짝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제가 가진 애플와치의 경우도 72g 하니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앱은 자체 앱 스토어가 생기고 개발하기가 초기에 비해서 쉬워져서 그런지 많은 앱들이 있습니다. 게임, 유틸리티 그리고 다양한 와치 페이스도 있습니다. 



공식적으로는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문자등이 오면 모두 ㅁ 처럼 깨져서 보입니다. 다행하게도 한국어 언어팩을 고마운 개발자분께서 만들어서 공유해주셔서 모든 한글이 다 지원되지는 않지만 웬만한 글자는 다 잘 보입니다. :-) 감사합니다. 



페블 타임과 딱 차별되는 기능은 Voice Reply 기능입니다. 음성으로 뭔가를 동작 시키는게 아니라 문자가 왔을 때 음성을 통해서 응답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서 거의 무용지물입니다. 그리고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을 때문 지원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페블, 페블 타임 스틸, 애플와치 38mm 입니다. 디자인도 썩 나쁘지 않습니다. 

다른 기능은 기존에 구입했던 페블 타임과 동일합니다. 페블 타임(Pebble Time) 개봉 및 사용기를 참조하세요.


가격이 $250되면 엔트리 모델의 애플 와치나 다른 안드로이드 웨어 제품과 큰 가격차이는 없습니다. 오직 차별점은 베터리 지속 시간입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사용할 때는 애플에서 API를 모두 열어준게 아니기 때문제 제약사항이 너무나 많습니다. 


저도 베터리 때문에 페블을 선택을 하느냐, 아니면 베터리를 포기하고 아이폰과 애플제품과 연결이 잘되는 애플와치를 선택을 하느냐 고민 중입니다. 둘이 가지는 장단점은 딱 구별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착용하는 방법은 애플와치가 훨씬 편합니다. ㅠㅠ


만약 안드로이드 폰이 메인이라면 주저 없이 안드로이드 웨어를 대신에 페블을 선택을 할 것입니다. 


오늘 갑자기 또 페블 타임 라운드가 나와서 고민이 될 것 같지만 베터리도 이틀 밖에 안가고 둥근 제품이라 쉽게 끌리지는 않습니다. 스마트 기기는 네모난게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서요. 


페블은 페블, 페블 스틸, 페블 타임, 페블 타임 스틸, 페블 라운드 이렇게, 저가 흑백 제품인 페블부터 디자인까지 갖춘 페블 라운드 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가졌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은 어떠한가요? 페블? 애플와치? 안드로이드 웨어?


http://amzn.to/1T1rhw1 페블 타임 스틸. 아마존에서 20% $50 할인해서 $199.99에 팔고 있습니다. 맨날 뒷통수 치는 페블.. ㅠㅠ 



동영상 개봉


편집하기가 귀찮아서...


Voice Reply 테스트 영상

편집하기가 귀찮아서... ... 응답하는데 한글 때문인지 그런지 잘 뻗어버리네요...


마치며

지난번과 같이​​ 페블 CEO인 Eric Migicovsky가 1주년 키노트 때 남긴 말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 "Big Things Have Small Beginnings"





​ ​​마음에 드셨으면 아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KraZYe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