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 7에서 "용기"를 가지고 오디오 단자를 없애 버렸다. 그러자 마자 많은 곳에서 충전과 오디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어뎁터들이 나오기 시작했다. 클라우드 펀딩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중국에서는 벌써 실제 제품이 나와서 판매되고 있다. 정말 대단한 대륙. 


알리익스프레스에 살펴보면 두 갈래의 케이블($8.53)과 리모콘이 달리고 일자형 어뎁터($12.99)를 판매하고 있다. 알리 답게 둘다 무료배송이며, 배송기간은 딱 14일 걸렸다. 보통 2-4주 걸린다고 생각하고 잊고 지내야 마음이 편하다. 구입은 둘 다 했지만 리모콘이 달린 제품이 먼저 도착을 했다. 


알리 제품 처럼 그냥 덩그러니 뾱뾱이에 물건이 쌓여 오는게 아니라 정식 박스 제품이다. CODODO로 검색하니 다양한 악세사리를 판매하는 회사인듯 하다. 


박스를 열어보니 생각 보다 물건이 크다. 아무리 리모콘이 달려있다고 해도.. ㅠㅠ 


양끝에는 아이폰과 연결할 수 있는 라이트닝 커넥터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는 단자 그리고 음량 조절, 재생/멈춤 버튼이 있는 리모콘, 그 옆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 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 


한 번 이어폰과 충전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뭔가 정말 흉측해진다. 그래도 충전과 음악을 동시에 들을수 있다는게 어딘가 라고 싶지만 평소에는 딱히 쓰지 않거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는게 미학적으로 훨씬 좋다라는 것을 느꼈다. 


그냥 옆에서만 비교해도 어마어마하게 거대한 놈이란 것을 알 수 있다.


충전도 잘되고 음악도 잘 들린다. 다만 막귀라 음악 음질이 어떻게 되는지는 정확하게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다. 그리고 재생/멈춤과 음량 버튼도 제대로 동작을 한다. MFi 인증을 많지 않은 제품이라 언제 망가질지는 모르겠지만 , 아무튼 충전을 하면서 음악을 듣고 싶다면 이런 어뎁터도 나쁘지 않은 대안이다. 하지만 사람들이 이상하게 처다 볼수 있으니 주의하자. :-)



구매링크:  리모콘이 달리고 일자형 어뎁터($12.99)  리뷰 제품, 두 갈래의 케이블($8.53) 다른 제품



​ ​​마음에 드셨으면 아래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KraZYeom